흥행은 아쉬웠지만 이 영화를 재미있게 봤다는 남자들은 의외로 많은 편이다. 특히 하정우의 리얼한 연기는 레전드 그 자체라는 평가.
호스트바는 주로 대화와 감정적인 연결을 중시하는 곳으로, 호빠와는 다소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빠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브라질의 전 축구선수 호나우두의 악성 팬덤에 대한 내용은 호나우두/악성 팬덤 문서
그에 따르면 선수들은 스물여섯을 넘으면 하기 힘들다고 한다.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야기를 정리하자면 여자손님들이 있는방으로 남자 여러명이 들어갑니다.
호스트바와 호빠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외모나 대화 능력 등에 대한 요구에 맞는 인재를 찾아야 하며, 고객과의 대화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호스트바와 달리 멘캬바는 지명을 바꿀 수 있고, 이밖에도 지명을 바꿀 수 있는 호스트바 소수 호빠 있(기야 있)다.
이때 ‘왕’자가 적힌 나무젓가락을 뽑는 사람이 ‘왕’이 되는데, 왕이 된 사람은 아무나 지목해 벌칙을 준다. 애용되는 벌칙은 야릇한 체위 연출하기 또는 파트너와 팬티를 바꿔 입는 것 등이다.
명대사가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대부분 하정우 지분이 크다. 실제 호스트바 실장이 빙의한 듯한 하정우의 메소드급 연기로 맛깔나게 살린 게 특징.
“의사나 변호사 등 일부 전문직 종사자들은 종업원이 알아서 득 될 게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인지 자신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밝히지 않아요. 하지만 오가는 대화를 통해 손님의 직업을 판단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지요. 이들은 좀 얌전하게 노는 편이에요.
좋은 첫인상을 주고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외모와 패션 감각은 호빠 선수의 필수 조건입니다.
그는 손님들 사이에 오가는 대화만 들어도 이들의 직업이 뭔지, 어떻게 놀지도 쉽게 알 수 있다고 한다.
“지금은나이 들고 살쪄서 그렇지 선수(호스트바 접대부를 일컫는 은어) 시절에는 꽤나 인기 있는 얼굴이었어요